맘메이

반응형

와인 종류 품종 어울리는 음식 A to Z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와인의 원료인 포도의 품종 그리고 와인의 종류, 어울리는 음식은 무엇인지 또 저렴한 추천 와인은 어떤것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와인 품종 종류 추천

와인의 종류

레드와인

적포도를 원료로 하여 껍질과 씨, 알맹이를 모두 사용해 제조한 붉은 빛의

와인 입니다.

화이트 와인

청포도를 원료로 하여 씨와 껍질을 제거한 과즙을 이용하거나 적포도의 즙만으로 제조한 투명한 빛의 와인 입니다.

로제와인

포도 껍질과 과육을 같이 넣고 발효시키다가 색일 우러나오면 껍질을 제거한 채 과즙을 가지고 제조하는 와인으로 색이 분홍빛이며 맛은 화이트 와인에 가깝습니다.

스파클링 와인

1차발표 후의 와인에 당분과 효모를 첨가하여 병 안에서 2차 발효를 통해 탄산가스를 용해시킨 와인으로 샴페인(Champagne)이 대표적 입니다.

와인의 포도 품종

카버르네쇼비뇽

타닌이 많이 함유되어 텁텁하고 쓴 맛이 강해 진한 인상을 주며, 묵직하고 힘찬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향은 블랙체리, 삼나무, 블랙 후추, 연필심, 민트향, 호크 향, 가죽 등의 향을 가집니다.

멜롯

부드러운 느낌의 와인으로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 드리는 품종 입니다.

향은 라즈베리, 블렉체리, 자두, 블루베리, 초콜릿, 삼나무 등의 향을 가집니다.

쉬라 / 쉬라즈

타닌이 많아 쓴맛이 강하고, 강한 질감이니다. 까베르네 소비뇽의 타닌이 풍부하게 입안에 들어찬다면, 쉬라의 타닌은 조금 톡 쏘고 날카로운 느낌을 줍니다.

향은 흙, 블랙베리, 스파이시한후추, 향신료 향을 가집니다.

포도 품종 카버르네쇼비뇽 멜롯 쉬라 쉬라즈

피노누아

산미가 살짝 높은 편으로 '라이트'한 느낌을 주는 품종 입니다.

향은 체리, 앵두, 제비꽃등의 향을 가집니다.

쇼비뇽블랑

상큼하고 프레시한 향이 나고, 감귤류 풍미의 맛이 넘칩니다. 그래서 덥고 습한 여름 날씨에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향은 잔디, 그린멜론, 자몽, 라임 등 과일 등의 향이 납니다.

샤도네이

기분 좋은 아로마가 프레쉬하고 밸런스가 잘 잡힌 와인 위로 피어납니다. 깔끔한 피니쉬가 절묘하게 오래 지속됩니다.

향은 잘 익은 배, 그린멜론, 스모크향과 스파 프룻, 생강 등의 향이 납니다.

포도 품종 피노누아 쇼비뇽블랑 샤도네이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레드와인

레드와인의 타닌은 육류의 단백질, 지방과 만나면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반대로 육류의 기름은 와인의 떫은 맛을 줄여줘 궁합이 좋습니다.

화이트와인

연하고 부드러운 생선 요리나 해산물이 궁합에 좋습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로제와인

차가운 음식이나 밀가루 요리, 계란, 돼지고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스파클링 와인

드라이한 스파클링은 넛츠나 말린 과일과 궁합이 좋습니다. 달콤한  스위트 스파클링은 식후 디저트에 먹으면 좋습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

저렴한 와인 추천

본테 안티고

원산지가 이탈리아이고 품종은 산지오베제 85%, 메를로 10%, 까쇼 5%인 와인 입니다. 가격은 마트 등에서 3만원 미만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풍부한 체리, 자두향이 지배적이며 부드러운 탄닌과 함께 우아한 부케가 입안에 퍼지며 디이움 바디 와인으로 음식과 편안하게 마시기 좋은 와인 입니다. 맛은 약간 드라이한 맛입니다. 

본테 안티코

샤또 엠 레드

원산지가 칠레이고 까베르네쇼비뇽 60%, 메를로 40%로 만든 와인입니다. 밸런스가 아주 잘 잡힌 와인으로 입안에서 진한 블랙과일의 맛이 느껴지며, 단단한 탄닌과 엘레강스한 풍미가 좋은 와인입니다. 맛은 드라이한 맛입니다. 가격은 2만원 초반대 입니다.

샤또 엠 레드

뱀파이어 멜론

원산지가 루마니아인 와인입니다. 진보라색을 띠며 바니랄햐응ㄹ 띤 산딸기 향과 부드러운 탄닌의 조화로 맛이 풍부하고 부드러운 와인입니다. 맛은 약간 드라이하고 가격대는 1만원대 입니다.

벰파이어 멜롯

샤또 로스볼도스 트레디션 메를로

원산지가 칠레이고 품종은 메를로 입니다. 초콜릿과 장미, 건포도의 향이 주를 이룹니다. 산과 탄닌, 알코올이 조화를 이루며 향이 거칠고 강한 와인입니다. 맛은 약간 드라이고하고 가격대는 1만원 대입니다.

샤또 로스볼도스 트레디션 메를로

SF 모나스트렐 로블

원산지가 스페인이고 품종은 모나스트렐인 와인입니다. 입안에 가득 찬 바디감과 신선하면서도 매우 좋은 산도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와인으로 전체적인 밸런스가 뛰어난 와인 입니다. 맛은 약간 드라이하고 가격은 1만원대 입니다.

SF 모나스트렐 로블

2021/01/16 - [Health] - 소 생간 기생충 감염 위험 실명 및 사망까지도

2021/01/08 - [Health] - 회충약 안 먹으면 무슨 문제가? 복용법 정리

2021/01/04 - [Health] - 호관원 가격 효능 정리

2021/01/04 - [Health] - 관절팔팔 씨스팜 가격 정보

2021/01/12 - [Health] - 베라핏 다이어트 가격 효능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