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넷플릭스 종목에 대해 다들 입을 여는 이유는 뭘까요?

스트리밍 기업들은 내년에 잠재적인 역풍을 맞게 된다.

세계적인 건강 위기와 경제·사회적 혼란으로 가득 찬 1년의 롤러코스터를 타던 시절, 그만큼 혜택을 본 기업은 거의 없었다. 넷플릭스 (나스닥:NFIX). 스트리밍 미디어 거인의 주가가 상승하다 65% 2020년에, 그리고 그 회사는 현재 2,360억 달러의 가치가 있고, 거의 200 가입자 수 백만 명.

 

 

 

© Jade87, 출처 Pixabay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의 수가 늘어나고 투자자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는 점에서 스트리밍 전쟁이 항상 관심을 끄는 것처럼 보인다. 전통적인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베헤모스가 스트리밍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싸움을 벌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여전히 선두주자이지만 이제 또래들이 성장하는 파이의 한 조각을 놓고 경쟁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한다.

넷플릭스 투자자들은 최근 분기 가입자 증가율 둔화가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보다 영구적인 변화인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는데, 특히 경기가 회복되고 있고 공간에서의 경쟁이 계속 가열되고 있기 때문이다.

터널 끝의 불빛

첫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으로 공인된 12월 1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비상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미국인들은 미국과 세계가 이 치명적인 전염병을 곧 지나갈 것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아직 인구 중 상당한 부분이 면역돼 경제가 완전히 개방될지는 미지수지만, 이른바 전업주식의 투자자들은 올해 받은 보유자산 상승이 종식을 앞두고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여행하고, 식당에서 실내에서 식사를 하고, 영화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것은 그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일이 일어날 것 같지만, 대유행 이전에도 넷플릭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거의매출 3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그리고 가입자 같은 시기 7080만 명에서 1억6710만 명으로 늘어났다.

 

넷플릭스는 여전히 고객들에게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스크린 앞에서 더 적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가입자들은 회원 자격을 취소하기 보다는 유지하기로 선택할 것이다.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모델인 반복되는 수익기계는 계속 가동될 것이다.

모든 투자자들은 눈싸움 중.

스트리밍 전쟁은 내년에 투자자들이 면밀히 관찰해야 할 부분이다. 월트와 같은 새로운 진입자 디즈니의 디즈니+, 8천 6백만 개 가입자들, 그리고 AT&T, HBO MAX, 1,200만 명 가입자,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주식 회사 발표 두 달 만에 38%나 오른 겁니다. 재정비하는 소비자 직거래 모델에 초점을 맞추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투자자들은 이러한 전략의 변화를 반겼는데, 이는 루카스필름의 픽사로부터 풍부하고 레거시적인 지적재산을 활용함으로써 넷플릭스를 정면으로 가져가도록 마우스를 배치하기 때문이다. 스타 워즈그리고 마블 영화 스튜디오도 있다.

동시에 워너브라더스 간부들. (ㅁㅆ&ㅆ 소유)는 한층 더 상황을 뒤흔들었다. 드러내는 HBO MAX 극장에서 동시에 2021년 전체 영화 슬레이트를 개봉할 계획이다. 이는 영화관 체인에 대해 강경한 분위기를 조성한 명백한 결과 외에도, 스트리밍 업체들이 소비자들의 거실에 들어가기 위해 점점 더 많은 수의 회원 수를 늘리기 위해 취할 과감한 조치들을 보여준다.

 

넷플릭스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넷플릭스는 일찍이 인터넷이 사람들이 비디오 엔터테인먼트를 소비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는 것을 인식했다. 그 결과, 시장 점유율을 다투는 이 새로운 플레이어들보다 훨씬 앞서 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사업이 그 영예에 안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신, 컨텐츠에 막대한 비용을 들여 기존 고객을 만족시키고 새로운 고객을 계속 유치해야 합니다.

 

돈을 번 투자자들 세월이 흘러 넷플릭스를 소유하는 것이 지금은 공간이 붐비고 경제가 다시 개방으로 가는 길이라고 해서 팔리면 안 된다. 먼지가 가라앉으면 스트리밍 당첨자는 아마 소수일 것이다. 넷플릭스가 그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