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우리나라 사람에게 밥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하루 삼시세끼 든든한 밥과 반찬을 두둑히 먹으면 하루의 에너지가 충만해집니다.

밥을 짓는 재료인 쌀, 종류도 다양해서 그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면 쌀 중에서 맛있는 쌀 고르는 법을 알아겠습니다.


▪️2022년 개인 운세 보기

2022년 개인 운세 (띠별운세 사주)

2022년 개인 운세 무료 보기 곧 2022년이 다가 옵니다. 2022년은 임인년으로 범띠(호랑이띠)의 해입니다. 개인운세 어떤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임인년(壬寅年)은 육십간지의 39번째 해이다. '임'은

www.tasla.co.kr

●지역보다는 품종

쌀은 그 종류가 설명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같은 일반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쌀이 어느회사나 지역에서 나왔는지 보고 쌀을 고르기 쉬운데 사실 쌀의 품종을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쌀의 의무적으로 품종, 단백질 함량, 도정일자를 포장지 겉면에  표기하는데 이를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

품종에는 단일미와 혼합미가 있습니다.
단일미의 경우 순도 80% 이상의 단일 품종을 말하고, 혼합미의 경우 2개 이상의 품종이 섞여있는 것을 말합니다.

혼합미라고 해서 나쁜건 아닌데요 영양적으로 보완하기 위해서나 밥맛을 좋게 하기 위해 섞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각기 다른 성질의 품종을 섞으면 밥맛이 고르지 않아 단일미보다는 아무래도 맛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조회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대상자 ˙신청조건˙금액조회

2022 근로장려금 지급액 확인 금액조회 2022년 1월부터 정부가 근로하고 있는 저소득 가구 지원 확대를 위해 근로장려금 지급제도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금번 2022년 근로장려금 대상자가 확대

www.tasla.co.kr

●단백질 함량은 낮을수록 좋다

쌀의 단백질 함량은 수, 우, 미로 표시됩니다.
그 기준은 수 (6.0% 미만), 우 (6.1~7.0%), 미 (7.1% 이상) 이다.

쌀은 단백질 함량이 낮을수록 맛이 부드럽습니다. 밥을 지었을 때 향이 좋고 구수한 맛 또한 좋습니다.

남성은 매일 비타민 D '이만큼' 섭취 필수!!

남성은 매일 비타민 D '이만큼' 섭취 필수!!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50만원 신청 및 지급일 서울시가 COVID19 영향으로 인한 영업시간 제한 등 정부 방역조치의 원인으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임대료를 지원하기로

www.tasla.co.kr

●도정일은 가까울수록 좋다

갓 지은 밥이 맛있듯이 도정을 최근에 한 쌀이 맛있습니다.

쌀은 도정을 하고나면 공기와 닿게 돼 산화가 시작되는데 실온에서 2주정도 지나게 되면 완전히 산패(식품이 공기에 장기간 노출되었거나 고온에 가열했을 때 맛과 색이 나빠지며 식품 성상에 변화가 생기는 현상)가 되기때문에 최근에 도정한 쌀을 구입하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등급 높은 쌀을 골라라

특, 상, 보통, 등외로 구분되어 집니다

쌀의 등급은 아래의 요소들도 정해집니다.
▲수분(쌀의 수분량, 16%이하 등급판정)
▲싸라기(쌀의 부스러기)
▲분상질립(정상낟알의 1/2이 분상질 상태-쌀 표면이 불투명하고 가루모양의 외관을 가진 낟알
▲피해립(오염, 병충해 등에 변색 혹은 손상된 낟알)
▲열손립(열 등에 의해 변색 또는 손상된 낟알, 미립표면적의 1/4이상이 주황색으로 착색된 것)
▲기타이물(쌀 이외의 돌, 플라스틱, 유리, 쇳조각 등 이물이나 쌀 이외의 곡립) 등의 기준을 토대로 정해진다.

신라면이 예전과 다른 맛이 나는 진짜 이유

한국의 대표적인 매운라면을 꼽으라면 당연히 '신라면'을 말할 것이다. 라면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해온 신라면의 맛이 변했다는 평이 있었고 사실로 밝혀지며 신라면의 맛이 변한

bltly.link

113억 기부하고 떠난 99세 의사

장씨는 의사로 번 돈으로 주식 투자를 해 재산을 100억원 이상으로 불렸지만 늘 검소했다. 자기 소유의 자가용 한 대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했고, 옷도 아내인 김영선(93)

bltly.link

쓰리썸 할 때 공감한다는 것

  #공감

bltly.link

요즘 리얼돌 수준

bltly.link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