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삼성 오딧세이 G9 리뷰

삼성 오딧세이 G9는 무시무시한 가격과 함께 게임 모니터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럴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삼성 오디세이 G9는 시장에서 가장 야심찬 게임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49인치 대각선은 모든 책상을 지배하며, 32:9 가로 세로 비율, 5120 x 1440 해상도, 240Hz의 새로 고침 속도 및 1000R 곡선과 짝을 이룹니다.

엄청난 기술이지만 G9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삼성의 최근 가격은 무려 1280파운드입니다. 비싼 값을 치를 만한 가치가 있나요?

 

삼성 오딧세이 G9 디자인

삼성 오디세이 G9는 시장에서 가장 야심찬 게임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49인치 대각선은 모든 책상을 지배하며, 32:9 가로 세로 비율, 5120 x 1440 해상도, 240Hz의 새로 고침 속도 및 1000R 곡선과 짝을 이룹니다.

엄청난 기술이지만 G9의 가격이 비싸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삼성의 최근 가격은 무려 1280파운드입니다. 비싼 값을 치를 만한 가치가 있나요?

 

32:9 폼 팩터가 항상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PS 게임에서는 더 많은 수직 공간이 필요하며, 많은 e스포츠 게임들은 추가 폭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여러분은 또한 영화를 볼 때 옆구리에 검은 막대를 맞게 될 것입니다.

G9는 광택이 나는 흰색 플라스틱과 후면 장착 RGB LED 및 세련된 스탠드를 혼합합니다. 높이 조절이 120mm로 초광폭 패널에 좋고 틸트 및 회전 옵션도 있습니다. 빌드 품질은 견고하며 패널에는 두 개의 DisplayPort 커넥터, 한 개의 HDMI 포트 및 두 개의 USB 3.0 포트가 있습니다.

 

하지만 G7과 마찬가지로, G9은 육체적인 실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USB Type-C나 Thunderbolt는 없으며 조명이 매우 불안정하여 조정이 불가능하고 전면에서 볼 수 없습니다.

16.7kg의 무게는 반드시 무겁고, 헤드폰 홀더는 약해서 손이 닿기 어렵습니다. 이 화면을 설정하는 것은 일관성이 없을 수 있습니다. OSD는 훌륭하지만 나사의 증식은 G9를 제작하는 데 불편함을 의미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G9 성능

5120 x 1440의 넉넉한 해상도로 109ppi의 밀도를 제공하므로 게임하기에 충분합니다. 4K 화면만 더 선명하게 표시됩니다. 더 까다로운 문제는 이 패널에서 생산하는 픽셀의 수입니다. G9은 거의 4K 스크린을 사용하므로 강력한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240Hz의 새로 고침 속도를 활용하려면 강력한 GPU도 필요하지만, 여기에 추가되는 것이 좋습니다. AMD 및 Nvidia 그래픽 카드와 함께 작동하며 최신 동기화 기술을 통해 가장 빠른 게임에서 버터 부드러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약간의 고스팅과 약간의 후광 효과를 보여주었지만, 그것은 대부분의 동시대 사람들보다 더 낫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채지 못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백라이트 출혈도 약간 있지만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삼성이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HDR 1000은 이 화면이 경쟁 제품보다 앞서는 또 다른 영역이며, 기본 패널은 응답 시간이 1ms인 10비트 VA 디스플레이입니다.

박스 밖으로 나온 G9의 밝기와 354, 0.18nit의 검은색 점은 1967:1의 대비율을 제공합니다. 이는 다른 IPS 디스플레이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이며 이는 게임이 엄청난 펀치, 진동 및 깊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조는 적당한 델타 E 2.73과 색온도 6435K와 짝을 이루므로 색상은 게임하기에 충분합니다. G9는 밝기를 기존 수준으로 줄임으로써 이러한 인상적인 결과를 유지했으며 균일성이 뛰어납니다. 49인치 와이드스크린에서 11%의 백라이트 강도 편차가 엄청납니다.

 

G9는 sRGB 컬러 게이머트의 99.7%, DCI-P3 공간의 97%를 렌더링했으며, HDR 성능이 인상적이었어요. 약 1000nit의 백라이트 강도로 정점을 찍고 0.05nit의 블랙 포인트를 전달했으며, 두 수치는 디스플레이에 붙어 있습니다.HDR 1000 표준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화면이 HDR 콘텐츠의 깊이와 진동성을 현저하게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점에서 대부분의 게임 화면보다 낫습니다. 비록 10개의 지역 디밍 존이 포함된 것은 실망스럽지만, 이는 HDR이 최고의 TV에 비해 뉘앙스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성 오디세이 G9 총평

삼성 오디세이 G9는 시중에서 가장 뛰어난 초광대 게임 모니터입니다. 이 제품의 대비는 매우 우수하고 색상 품질도 우수하며, 견고한 기본 성능와 뛰어난 균일성, 빠른 동기화, 거대한 해상도, 몰입도 높은 1000R 곡선 및 우수한 HDR을 결합한 최고의 모니터 중 하나입니다.

조명은 꺼지지 않고, 가격은 비싸며, 가장 예민한 게이머들이 알아차릴 수 있는 몇 가지 사소한 모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이 화면을 실행하려면 강력한 GPU 그래픽카드가 필요하고, 이러한 고유한 폼 팩터의 많은 게임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32:9 스크린이 매우 잘 작동하는 상황은 많습니다. 그리고 삼성 오디세이 G9은 시장에서 가장 좋은 옵션입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핵심 성능은 뛰어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