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을 하시면선 많이 사용하시는 음성 프로그램인 디스코드의 디코봇 추가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해외에는 수많은 디코봇이 있지만 아직까지는 국내에 그렇게 많은 디코봇이 생성되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계속 업데이트 되니 계속 지켜보시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확진자 접촉 예방접종 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조건 기준 정보

 

확진자 접촉 예방접종 완료자 자가격리 면제 조건 기준 정보

9월 24일부터 [예방접종완료자]가 코로나 확진자와 밀접접촉자에 해당되어도 증상이 없는 경우 변이바이러스 여부와 관계없이 자가격리 면제 후 수동감시 하는 것으로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www.tasla.co.kr

모더나 잔여 백신 2차 접종 가능 / 예약일 변경 예약 확인 방법 정리

 

모더나 잔여 백신 2차 접종 가능 / 예약일 변경 예약 확인 방법 정리

모더나 잔여 백신 2차 접종 가능 / 예약일 변경 예약 확인 방법 정리 여전히 하루 코로나 확진자 수가 2천명대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백신 접종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www.tasla.co.kr

디코봇 추가 방법

우선 제가 쓰는 노래 틀어주는 봇중 하나인 히드라로 예시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1) 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봇을 찾습니다.

2) Add to Server를 누르시면 디스코드로 들어가 집니다.

3) 디스코드 로그인 하고 거기서 어디 서버에 추가할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디코봇 추가방법은 설며이 여기까지가 끝이네요. 너무 간단하네요.

​그리고 옆에 View Bot을 누르시면 사용방법이라던지 기능이라던지 명령어등이 적혀있으니까 확인은 필수입니다. 봇들마다 사용방법이 다르고 명령어도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한국 디스코드봇 리스트 사이트

https://koreanbots.dev/

아직은 리스트가 많이 없지만 그래도 계속 업데이트 되어지고 있습니다.

 

한국 디스코드봇 리스트

 

koreanbots.dev

 

해외 디스코드봇 리스트 사이트

https://bots.ondiscord.xyz/

 

Home

Find the perfect Discord bot for your server with our easy to search bot list.

bots.ondiscord.xyz

여긴 해외 봇들은 종류가 정말 맣고 다양합니다. 그러나 역시나 한글지원이 안되서 영어가 능숙하지 않으시면 사용이 좀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잘 검색하시면 사용방법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알아가면서 사용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디코봇 관련 FAQ

Q) 디코 봇이 2~3명을 소환하는게 가능해요???

A) 가능합니다.


Q) 설치 실패 오류 (보통 아래와 같은 문구와 함께 설치가 안된다.)

A) 해당 오류는 보통 이전 버전의 디스코드 사용 중 업데이트 혹은 이전에 다운로드 이력이 있는 PC에서 최신 버전의 디스코드 다운로드 시 주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아래와 같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2)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Discord 관련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합니다.
3) Windows에서 [프로그램 추가 / 제거]을 실행하여 설치된 디스코드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4) 아래 공유드린 PC클리너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PC 최적화 / 레지스트리 정리를 진행합니다.
5) 최신 버전의 디스코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Q) Failed to install the .NET Framework 오류

A) 디스코드 다운로드 오류 중 위 이미지와 같이 .NET Framework 관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넷프레임워크 4.5 이상의 버전을 설치하면 해당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Q) 디코봇 추가가 안됨

A) 이는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아서 그럽니다. 디스코드 개인설정에서 이메일로 인증을 하신 뒤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봇이 인증 대기상태일때 그런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기요청이 끝나면 초대가 될겁니다. 다른 봇도 추가해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