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모바일 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면허증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QR코드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QR코드 정보 및 자세한 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

 

모바일 면허증 QR코드 발급받기

1. '모바일 신분증'이라는 앱을 다운로드받아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2.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모바일 면허증을 발급하는 데스크가 있습니다. 담당 직원에게 모바일 면허증을 발급받으러 왔다고 말씀해주시면 태블릿 PC를 보여주면서 QR코드를 찍으라고 안내할 겁니다.

3. 모바일 신분증 앱에 있는 사진 촬영 기능으로 QR코드를 찍으시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

 

모바일 면허증 발급비용

모바일 면허증 발급비용은 1000원입니다. 단 스마트폰을 바꿀 때는 다시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  가서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IC칩이 내장된 면허증 발급받기

내가 가진 플라스틱 면허증을 반납하고 IC칩이 내장된 면허증을 재발급받습니다.

재발급받은 면허증을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하면 본인인증을 거쳐 발급받을 수 있스습니다.

 

이 방식으로 모바일 면허증을 받을 경우 13,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8천원 + IC칩 비용 5천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IC칩 면허증은 QR코드 발급보다 비싸지만, 스마트폰을 살때마다 다시 발급받지 않아도되는 장접이 있습니다. 새로 산 스마트폰에 IC칩 면허증을 인식만 해주면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바로 발급받거나 '안전운전통합민원'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본인이 지정한 운전면허시험장 또는 경찰서 민원실에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1주~2주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