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디스코드 이모티콘 사용방법

이모티콘은 인터넷의 시각 언어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런 이모지들은 가장 큰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중 하나인 '디스코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사용자들이 원할 경우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채팅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방식으로 문자 채팅 채널에서 이모티콘(일명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디스코드에서 이모티콘을 찾는 방법과 온라인 채팅에서 사용할 사용자 이모티콘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1.05.26 - [Money] -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전환 / 서류

2021.05.24 - [Tech] - 미래 운송 수단 드론택시와 관련주 정보 (feat. 제이씨현시스템, 매커스, 기산텔레콤)

1. 디스코드 채팅창에 이모티콘 추가 방법

많은 문자 채팅 어플리케이션의 경우처럼 이모지 기능성은 '디스코드'를 기본으로 제공되며, 평소 기대했던 모든 것(웃는 얼굴, 사랑 하트, 가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버 외에도, 사용자가 가입한 각 서버에는 서버 소유자의 커뮤니티에 의해 만들어진 고유한 사용자 정의 이모티콘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디스코드의 무료 버전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이 사용자 지정 서버 이모티콘을 해당 서버 밖에서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디스코드 니트로가 있다면, 여러분의 라이브러리의 어떤 이모티콘도 아무 서버에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기존 디스코드 이모티콘 사용 방법

a) 디스코드 채팅장 우측에 웃는 얼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b) 사용 할 이모티콘을 선택 합니다.

메뉴는 여러분이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모티콘으로 열었어야 했다. 왼쪽에는 회원인 서버 목록이 표시되어야 하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특정 서버(불협화 니트로가 있는 경우 다른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목록이 표시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 있는 서버에서 이모지를 사용할 수 없다면, 그것은 회색으로 표시되어져 있을 겁니다. 보다 표준적인 이모티콘 선택은 왼쪽 아래로 더 잘 보여야 한다. 또한 상단의 검색 표시줄을 사용하여 찾고 있는 특정 이모티콘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c) 큰 이모티콘 사용 및 여러개 선택 방법

2단계의 메뉴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메시지를 보낼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로 표시됩니다. 문자 없이 메시지를 보낼 경우 첨부 텍스트와 함께 보낼 때보다 이모티콘이 더 크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더 큰 이모티콘은 움보지스라고 알려져 있는데, 디스코드 앱이 이것들을 정상 크기로 되돌리기 전에 당신은 메시지에서 이것들을 27개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해당 이모티콘 목록에서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하면 메뉴에서 여러 개의 이모티콘을 동시에 선택할 수 있다.

2021.05.21 - [분류 전체보기] - 스마트민방위 교육 정답

2021.05.23 - [Tech] -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2021.05.17 - [Tech] - 디코봇 추가 방법 & 리스트

2. 이모지 관리자 (Manage emojis) 활성화 방법

서버의 소유자가 아닌 구성원의 경우, 서버 특정 이모티콘에 추가하거나 제거하려면 서버 소유자가 사용자의 역할로 전환할 수 있는 관리자 Emojis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서버 소유자이고 당신의 서버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능력을 주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1) 설명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오른편에 Role(제껀 영어라서 한국어는 역할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을 선택합니다.

3) 권한을 부여할 사람 선택 및 활성화

먼저 이 권한을 적용할 사람을 선택합니다. 이 경우 서버의 모든 사용자에게 권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모티콘 관리를 위한 슬라이더를 "on"(녹색으로 표시되도록)으로 전환하고 변경 내용을 저장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