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관절 건강의 중요성

관절은 평생동안 수도없이 사용하는 신체 기관인데요 한 번 이상이 생기면 회복하기 어렵고 점점더 안좋아지기 때문에 평소 건강할때 관리가 철저히 필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관절 부상 방지를 위해, 급작스런 추운날씨에는 바람을 맞지 않도록 조심하고 그렇다고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것은 오히려 더 좋지 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과 실내에서 가능한 체조 등으로 신체를 항상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40, 50 60대 분들은 더욱 더 운동을 꾸준히 해서 운동량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관절 건강은 젊어서 부터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도 오래 서서 하는일을 하거나, 핸드폰과 ㅖㅊ 사용으로 잘못된 자세를 장기간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렇게 계속 몸에 무리를 주는 습관적인 생활을 지소하면 관절 건강 악화가 급격히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연령에 상관 없이 관절 건강을 건강할때부터 꼼꼼히 챙기고 항상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운동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동시에 식습관 또한 신경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히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체중을 줄여주고 관절에 좋은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은 관절 관련 좋은 제품들도 많은데요 예로 보스웰리아 제품이나 관절보궁, 호관원 등 많은 관절에 효능이 좋다고 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런 관절약들이 생기는 이유가 요즘 시대 많은 분들이 관절 질환을 많이 겪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에 대해서 자세히 한 번 알아 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란

보스웰리아는 최근 방송과 언론을 통해서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와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우리나라에서는 유향으로 불리는데, 인도나 아프리카 동부 고산지대의 보스웰리아 나무 (유향나무) 수액이 굳은 알갱이를 말합니다. 또한 높은지대에서 자라는 나무의 껍질을 벗겨낸 후 그곳에서 흘러내리는 수액을 채취한 것으로써 100% 식물성 원료 입니다. 보스웰리아는 한 나무에서 2년에 1번 그리고 아주 소량의 500g 채취할 수 있기 때문에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

 

추가적으로 동의보감에서는 앞에 설명 드렸듯이 유향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식재료로 쓰이거나, 보스웰리아 원물을 뜨거운 물에 끓여 차로 먹거나 요즘은 건강기능식품에 함유되어 있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해졌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인도에서는 만성염증 그리고 관절염 등의 관절질환에 오랫동안 보스웰리아를 사용 하여 왔다고 전해집니다. 동의보감에서도 보스웰리아(유향)가 아픈것을 멈추게하는 동시에 새살을 돋게하여 몸 속 여러 곳을 치유 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실제로 경희대학교 의학영양학과 연구팀이 염증을 유발한 연골세포에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처리한 결과, 염증을 유발하는 5-리폭시게네이트의 활성이 효과적으로 억제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골관절염 환자의 무릎 통증과 붓기를 줄이고, 무릎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데도 효과가 있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좋은 것도 재대로 섭취하지 않으면 해로울 수 있고 체질적으로 맞지 않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우선 하루 복용량을 4g 이상 먹어선 안 된다고 합니다. 과량 복용할 경우 어지럼증과 피부발진,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응고제를 먹는 환자나 임산부의 경우에도 섭취를 가능한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섭취전 담당 의사와 한 번 협의를 하신 후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스웰리아 섭취량

 

드물게 알러지 반응을 일으켜 두드러기, 가슴통증 같은 부작용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각별히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 본 후 안전한 섭취를 하셔야 겠습니다.

보스웰리아 좋은 제품 선택 방법

안전한 보스웰리아 섭취를 위해선 금속이물 성적서를 체크

제품에 WCS 표시가 있다면 공인된 검사 방법으로 보스웰리아 함량을 검사했다는 의미 알약으로 구매하실 때는 WCS 검사 표시가 있어야 하는데 핵심 성분인 보스웰릭산 함량을 공인받는 검사라고 합니다.

핵심 성분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제조 과정에서 이물질이 혼입되진 않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입만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