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Trustpki 프로그램 뭐지? 삭제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Trustpki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Trustpki는 다수의 여러분들의 PC에 알게 모르게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아마도 여러 사이트 들을 방문하면서 요즘은 점차 사라지고 있는 액티브엑스를 실행하면서 그 중에 하나가 깔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Trustpki를 악성코드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다행히도 이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들어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니 걱정 놓으셔도 됩니다.

일종의 보안프로그램으로 아래 사진의 설명처럼 전자문서의 생성/보관/유통 단계에서 전자문서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필수 보안제품으로 사용자의 인증기능을 비롯하여 데이터의 암호화를 통한 기밀성 확보, 시점확인을 통한 무결성 보장, 전자서명을 통한 부인방지 기능 등을 제공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설명을 보니 이제 좀 안심이 되시지 않나요?

보통 이 Trustpki 프로그램은 인증기관을 통해 로그인하실때 여러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 그 중에 하나로 끼어 있습니다. 보통 은행과 같은 금융 사이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려면 막 여러개 설치하고 그래야 하잖아요.

 

그리고 이 TrustPKI 프로그램은 항상 여러분 피시에서 실행되는 것은 아니고 여러분이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문서 보안을 위해 실행이 됩니다.

때문에 사실 이 프로그램을 여러분 PC에서 설치해도 무관합니다. 괜히 설치해 놓으면 메모리와 용량을 잡아먹는 도둑같은 존재가되어 여러분의 PC를 점차 느려지게 만들 수도 있답니다.

 

제거 방법은 여러분의 PC에서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찾아서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앱 및 기능에서 Trust를 검색하면아래와 같이 제거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답니다.

제거를 클릭해주시면 삭제가 완료!! 이렇게 간단하게 Trustpki 프로그램을 삭제하실 수 있답니다.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셔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