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아마존(Amazon)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루나(Luna) 공개

아마존 루나(Amazon Luna)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roject X, 구글의 스타디아(Stadia), Nvidia의 Geforce Now의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비디오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알아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아마존은 루나라고 불리는 새로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은 루나와 함께 Microsoft Project X, Google Stadia, Nvidia의 Geforce Now 서비스를 맡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마존에서는 아직 글로벌 서비스 출시 시기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미국 거주자인 경우 9월25일 부터 조기 서비스 액세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루나는 처음에 PC, Mac, Fire TV 및 iOS(웹 앱 사용)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은 이후에 안드로이드 버전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마존은 자체적인 유비쿼터스 웹 플랫폼인 AWS를 기반으로 합니다.

부제목사용아마존 루나 가격 정보

아마존루나(Amazon Luna)는 초기 액세스 단계에서 현재 5.99달러의 초기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료 요금제에 따라 가입자는 60fps의 4K 해상도로 두 기기에서 동시에 Luna Plus 채널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60fps로 1080p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루나(Luna) 스트리밍 서비스에 액세스하려면 호환되는 게임 컨트롤러 또는 마우스와 키보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완벽한 환경을 원한다면 초기 액세스 기간 동안 49.99달러의 가격으로 새로운 무선 루나 컨트롤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루나(Amazon Luna)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는 플랫폼에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DirectX 11이 지원되는 Windows 10
* MacOS 10.13 이상
* 파이어 TV 스틱 2세대, 파이어 TV 스틱 4K 및 파이어 TV 큐브 2세대
* Chrome 웹 브라우저 버전 83 이상
* iOS14의 Safari

 

1080p 해상도의 서비스 스트리밍 콘텐츠는 10Mbps의 최소 인터넷 전송 속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4K 해상도로 스트리밍하려면 최소 35Mbps의 데이타 전송 속도가 필요합니다.

트위치와 통합

아마존은 새로운 루나 스트리밍 서비스도 게이머들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의 내부에 통합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루나와 트위치의 통합은 루나 체험 화면에서 선수들이 게임을 하는 모습을 트위치 스트림을 통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트위치에서, 시정자도 즉시 루나 게임을 시작 실행하여 즐길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지원되는 게임

아마존은 루나 서비스가 분류된 게임을 진행하는 전용 채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첫 번째 채널은 Luna Plus입니다. 
Luna Plus는 레지던트 이블 7, 컨트롤, 서지2, 임파서블 레이어, 아이콘록래스, GRID, ABZU와 같은 타이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루나 플러스 채널이 출시될 때까지 100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외에도, Ubisoft는 또한 Academist Cred Valhalla, Far Cry 6 그리고 Sunsholdals Fenyx Rising과 같은 게임들을 들여오는 서비스에 대한 자체 채널을 곧 시작할 예정입니다.

모든 채널에서 가격은 개별적으로 다르게 제공될 예정이고, 출시 시점에 확정될 것이라고 하네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