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콜린성 두드러기 군대 급수 증상 규정

안녕하세요.

이 글을 읽기 시작하셨다면 콜린성 두드러기를 앓고 있거나 가족 또는 주변인이 이와 같은 증상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콜린성 두드러기는 특이한 증상은 아니며, 전형적인 열성 두드러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콜린성 두드러기로 본인이 고통을 받고 있거나 가족 친인척 주변인이 군대를 가야하는 경우 면제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피부에 발생한는 두드러기 증상은 콜린성 두드러기 증상이 아닌 일반적인 두드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두드러기 증상으로는 병역 신체검사에서 4급을 받기는 어려운점 참고하세요.

두드러기는 일반적으로 피부기능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피부질환 입니다. 많은 분들이 면역력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면역질환으로 알고 계시지만 아닙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받으시면 보통 콜린성 두드러기를 겪고 있는 사람이라면 반응하는 알러지 항원에도 반응을 안하는데 증상은 일반 콜린성 두드러기처럼 발생됩니다. 이런한 증상을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라고 합니다.

콜린성두드러기 원인

콜린성두드러기는 피부의 독립적인 기증중에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 나타나는 것으로 보통 원인 진단을 하합니다.

피부내측에서 배출되지 못한 열이 누적되어 있으면, 열은 발산작용이 있어 피부의 땀구멍을 뚫고 나갈려고 피부를 자극할 때, 따갑거나 바늘로 띠르는것과 같은 따끔거리는 증상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병역판정 검사 두드러기 관련 규정

일단 두드러기와 관련된 병역판정의 규정이 있고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경도의 경우 2급, 고도가 되야 4급 보충역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제를 받기 위해서는 확진된 유전성 맥관 부종이나 합병증이 있는 경우에 해당 됩니다.

그리고 위의 규정에 해당되는 증상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구비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두드러기 또는 맥관부종 병무용 진단서 필요 O 의무기록지(최근2년간), 병변시 사진 (단, 본인 확인가능 해야함)

 

참고로 만약 4급을 받아 사회복무요원으로 빠지게 되더라도 4주의 군사 교육은 훈련소에서 필수로 받아야하니 참고하세요.

 

콜린성 두드러기 진단서

콜린성 두드러기 진단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진단서는 대학병원급 피부과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 1주 추가 연장

병무용 진단서는 병무청 지정병원 이거나 병무청 지정병원이 아니지만 수술을 받은 병원, 1개월 이상 입원한 병원, 최근 6개월 이상 치료를 받은 병원 에서 발행한 병무용 진단서만 인정이 됩니다.

 

위의 조건외의 병원에서 발급받은 병무용 진단서는 인정이 안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병역판정검사관련 상담 전화번호>

두드러기 추가 정보

대부분 사람들은 두드러기와 같은 피부증상이 발생하면 음식이나 환경적인 영향으로 인한 것으로 발생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 고정관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은 잘못된  점이니 어떤 음식이든지 가리지 않고 섭취하시면 됩니다.

 

일단 두드러기 증상에는 급성과 만성이 있습니다.

급성은 증상이 발생하여 7~10 일 정도면 증상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경우이고,
만성은 증상이 발생한지 6주가 되었는데도 같은 증상이 낫지 않고 반복되면 만성으로 진단을 합니다

 

두드러기증상이 발생하면 섭취하였던 음식으로 인하여 나타난 것으로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음식은 두드러기증상의 원인이 아니고 일시적인 자극이며, 원인은 본인의 피부기능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음식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는, 상한음식을 먹어 장염이나 식중독 증상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그런 증상이 없다면 음식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이 아니고, 피부의 여러가지 기능중에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 발생하는 증상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두드러기는 몸에 열이 많거나 독이 있어 발생하는 증상도 아니고,  스트레스나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증상이 아니며, 내적인 건강에...오장육부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는 증상도 아닙니다.

 

급성이라면 간단한 피부과 치료로도 증상개선이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혹 본인의 피부기능이 떨어져 발생하는 증상이라면, 만성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드러기증상은 처음에는 주로 저녁에 많이 나타나고, 증상 부위는 전신 여기저기 산발적으로 나타납니다.

 

예를들어 등에 나타났다가 배,그리고 가슴,팔 등등 여러군데에 나타나는 것이 증상의 특징입니다. 두드러기는 피부의 독립적인 기능중에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 나타나는 것으로 저는 원인진단을 합니다. 위장기능이 떨어지면 위장병이 생기듯이 피부기능이 떨어지면 피부병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두드러기 치료 방법

치료는 피부기능이 개선되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요한데, 체질개선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으니, 치료에 자신감을 갖기를 바라겠습니다. 체질개선으로 몸의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몸의 일부위인 피부기능은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하게 되고, 정상적인 기능이 회복되면 두드러기증상은 자연스럽게 치료가 된다는 말씀을 드리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