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윈도우(WIN) 삭제해야할 불필요한 앱 12가지

윈도우 OS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 중 90%이상의 분들이 사용하지 않는 앱들이 많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을 삭제해 줌으로서 여러분의 윈도우를 좀 더 빠르고 안정적이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12가지 불필요해서 삭제해야할 소프트웨어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Quick time

퀵타임은 애플의 비디오 플레이어다. 맥OS에서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이지만 2016년부터 윈도 버전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애플이 윈도우용 퀵타임의 사용을 중단한다고 발표한 직후, 트렌드 마이크로는 이 소프트웨어에 몇 가지 중요한 취약점이 있다고 발표했다. 애플은 절대 패치를 적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QuickTime을 더 이상 설치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

퀵타임 제거는 아이튠즈가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어떤 장애도 일으키지 말아야 한다. QuickTime에 대한 대체품이 필요하면 VLC를 사용하십시오. VLC는 거의 모든 것을 재생할 수 있다.

 

2. CClener

CCleaner는 한때 쓰레기 청소용으로 신뢰할 수 있는 윈도우 앱이었지만, Avast에 의해 인수된 후 평판이 나빠졌다. 권한 없는 강제 업데이트, 재시작 후 자체적으로 활성화되는 데이터 수집, 소프트웨어 자체가 악성코드를 자신도 모르게 배포하는 문제 등이 포함됐다.

우리가 2020년에 CCleaner를 보았을 때, 우리는 그것이 그것의 행동을 깨끗하게 했지만 여전히 대부분 불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Windows 자체에 내장된 세척 도구를 포함하여 다른 곳에서 적합한 세척 도구를 찾을 수 있다. PC를 정리하려면 단계별 안내에 따라 CCleaner에게 작별 인사를 하십시오.

 

3. Crappy PC Cleaners

많은 사람들이 어느 시점에 PC 청소 앱을 설치(또는 실수로 설치)했다. 이러한 제품들의 대부분은 쓸모없는 것에서부터 해로운 것까지 다양하다. 레지스트리 청소부들은 윈도우의 성능을 전혀 향상시키지 않기 때문이다. 설치된 앱 목록에서 MyCleanPC 또는 PC Optimizer Pro와 같은 가비지를 찾으면 제거하십시오.

올바른 청소 방법은 위에 언급된 청소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컴퓨터가 느리게 느껴지면 Windows(윈도우)를 더 빠르게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4. uTorrent

UTorrent는 한때 토렌트 소프트웨어의 금본위제로 여겨졌다. 하지만, 그것은 현재 그것을 신뢰할 수 없게 만드는 많은 문제들을 가지고 있다.

uTorrent는 인터페이스에 광고가 쇄도하는 것 외에도 다른 소프트웨어 도구에 대한 제안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성가신 일이다. 최악의 범죄는 2015년 앱이 이용자에게 알리지 않고 암호화폐 채굴 소프트웨어를 끼워 넣은 사실이 밝혀지면서 발생했다. 이것은 자선에 일부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진 회사를 위해 돈을 벌기 위해 당신의 시스템 자원을 낭비했다.

이제 유토렌트에게 신경 쓸 이유가 없어. 우리는 qBittorrent가 최고의 토렌트 고객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 모든 말도 안되는 일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5. Adobe Flash Player 그리고 Shockwave Player

Adobe Flash Player는 2021년 1월부터 더 이상 지원되지 않는다. 현재 모든 최신 브라우저에서 차단되었지만, 여전히 플래시의 로컬 복사본을 제거하십시오. Adobe가 더 이상 업데이트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은 미래의 보안 문제로부터 당신을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다.

유사한 런타임 플러그인인 Adobe Shockwave Player는 2019년에 단종되었다. 회사에서는 더 이상 다운로드를 제공하지 않으며, 당신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웹사이트를 찾을 가능성이 극히 낮다.

따라서 쇼크웨이브 플레이어와 플래시 플레이어를 모두 제거하십시오. 그것들은 둘 다 지나간 시대의 유물이고 오늘날에는 불필요하다.

 

6. Java

자바(Java)는 또 다른 미디어 런타임으로, 데스크톱의 자바(Java)와 브라우저용 자바 플러그인(보안 문제가 있는 것으로 악명 높은)의 두 가지 구성요소를 포함한다. 한때는 꽤 흔한 일이었지만, 요즘에는 극소수의 웹사이트가 그것을 사용하고 있다. W3Techs는 작성 당시 웹사이트의 0.02% 미만이 자바를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현대판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이를 지원하지 않고 있어 자바가 예전보다 보안 문제가 덜하다는 의미다. 안드로이드 개발자나 자바에 의존하는 어떤 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한, 당신은 그것을 제거해야 한다. 너는 아마 차이점을 결코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7. Microsoft Silverlight

Silverlight는 Adobe Flash와 유사한 웹 프레임워크로, 한때 브라우저에서 풍부한 미디어 컨텐츠를 사용 가능케 했다. 수년 전, 이 플러그인은 많은 웹사이트에서 필요했다. 하지만 이제 그것들은 더 이상 쓸모없고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W3Techs를 다시 보면 2021년 초 현재 실버라이트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는 0.03%도 안 된다.

현대의 브라우저는 실버라이트와도 호환이 되지 않는다. 크롬과 파이어폭스는 몇 년 동안 이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았고, 엣지와 호환되는 적도 없었다. Silverlight는 어쨌든 호환성을 이유로 윈도 10의 일부분일 뿐인 Internet Explorer에서만 공식적으로 지원된다. 실버라이트를 제거해도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8. All Toolbars and Junk Browser Extensions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무엇을 제거해야 할지 궁금할 때 브라우저의 정크(정크)가 확실한 후보 중 하나이다. 도구 모음은 한때 훨씬 더 보편적인 문제였지만, 현대판 크롬과 다른 브라우저들은 감사하게도 이를 퇴치하고 대부분 퇴치해왔다. 그러나 스팸 메일의 확장은 여전히 미궁에 빠져 있다.

프로그램 목록에서 Bing Bar, Google Toolbar, Ask Toolbar, Yahoo!와 같은 도구 모음을 확인하십시오. 도구 모음 또는 바빌론 도구 모음입니다. 이 중 하나를 찾으면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브라우저에 설치된 추가 기능 또는 확장을 검토하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확장 기능도 음습한 회사에 판매할 수 있으므로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검토하십시오.

 

9. Coupon Printer for Windows

Windows용 쿠폰 프린터의 목적은 Coupons.com에서 거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제공되므로 처음부터 설치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만약 당신이 diehard Coupons.com 사용자라면, 당신은 할인혜택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것을 설치된 채로 둘 수 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은 이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가 없는 다른 쿠폰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10. Manufacturer Bloatware

Surface Pro와 같은 프리미엄 장치를 실행하거나 새 데스크톱에서 처음부터 Windows를 설치하지 않는 한, 컴퓨터에 제조업체에서 미리 설치한 정크 푸드가 많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 HP, Dell, Toshiba, Lenovo 등의 노트북은 이런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Windows(윈도우)가 작동하는 데 필요한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하십시오. 사진 앱, 게임 도구 또는 Windows 유틸리티를 복제하는 것과 같은 미리 설치된 일부 브랜드 프로그램은 전혀 불필요하다. 기타(예: 드라이버/B)IOS 업데이트 유틸리티(Lenovo System Update와 같은)는 보관할 가치가 있다.

물론, 우리는 모든 제조사 소프트웨어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할 수는 없다. 시스템에서 삭제해야 할 내용을 확인하려면 각 프로그램이 수행하는 작업과 다른 프로그램이 어떻게 평가했는지에 대한 개요를 제공하는 '제거해야 하는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의심스러울 때, 제조사로부터의 어떤 것도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재확인하는 것은 항상 좋다.

 

11. Windows 10 Bloatware

제조사 블룸웨어를 제거해야 하는 것은 충분히 짜증나는 일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10에 그들만의 것을 꽤 포함하고 있다. 이것은 Store 앱의 형태로 나온다. 고맙게도, 당신은 이러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큰 번거로움 없이 제거할 수 있다.

Xbox나 Weather와 같은 기본 Modern 앱들 중 일부는 유용하지만 다른 것들은 유용하지 않다. 캔디 크러쉬 사가와 같은 다른 것들은 제거해야 할 쓰레기들이다. Windows 10 Bloatware 제거 가이드에서 전체 Windows 10 Bloatware 목록을 찾아보고 이러한 앱(하나씩 또는 모두 한 번에)을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12. WinRAR

파일 추출 및 압축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확실히 유용하지만, WinRAR은 이 작업에 가장 적합한 선택은 아니다. 이 앱은 구식 '쉐어웨어' 자격증 때문에 다소 주먹구구식으로 자리 잡았다. 얼마간 사용 후 결제하라는 윈라어의 'trial'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앱은 실제로 돈을 내지 않아도 잠그는 법이 없기 때문에 무한정 사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쨌든 WinRAR을 사용할 이유는 정말 없어. 7-Zip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자유롭고 단순한 도구야. 7-Zip이 너무 못생긴 경우 다른 파일 추출 도구를 사용해 보십시오. 하지만 무슨 일을 하든 윈라르를 위해 돈을 지불하지 마십시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