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메이

반응형

라데온과 엔비디아의 차이점이 뭔가요?

 

레이트레이싱 필요없으면 - 라데온

레이트레이싱 안 쓰시면 (앞으로도 안 쓸 예정이시면) 무조건 라데온 가세요.

레이 트레이싱이란?

1980년 'Turner Whitted'가 'An improved illumination model for shaded display' 논문에서 발표한 기법으로 이미지의 픽셀 하나하나를 통과하는 광선들이 있다 가정하고 그 광선(Ray)을 역추적(Trace)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둘 중 고민하신다면 레이트레이싱은 필요없다는 뜻이니,

가격은?

6700xt는 100만원이 넘고 rtx3060 은 이제 90이 최저가인 현재 상황 입니다.

1660super는 60만이 최저가고,
rtx3070은 이제 기본이 140만원이고 지금은 구할 수도 없으실 겁니다.
rtx3080은 드디어 공급가가 200만원을 찍어버렸습니다. 저렇게 비싸도 물건이 없어서 못구한다는 현상황 입니다.

만약 비싼 돈 주고 엔비디아를 샀는데 레이트레이싱을 한 번도 안 쓰시면 흑우잡힌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라데온 6000번대 진짜 잘 나왔습니다.

러데온 6700xt


100만원 짜리인 라데온 6700XT가 150만원 짜리인 RTX 3060 Ti와 엎치락 뒤치락합니다.

Rtx 3060 ti

 

스펙과 안정성 - 엔디비아 압승

요즘은 라데온 그래픽카드 바이오스문제 일부 해결되긴 했으나 아직까지 엔비디아를 따라잡기에는 무리 같습니다.

라데온이 하드웨어 스펙상으로는 꿀리지 않는데 반해 항상 지적받고 있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다들 엔비디아를 많이 선호하십니다.

그럼 어떤 그래픽 카드 구매?

여러 게임들과의 호환성적인 측면이라던가 범용적으로 생각하실때는 전 엔비디아가 우위라고 봅니다.

현시덤 가격이 변동이 미친것 처럼 오르락 내리락해서 그렇지 안정화 될것을 고려한다면 엔비디아가 현명한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가격안정화 시 엔비디아의 압승이긴한다만, 가격때문에 라데온이 더 유리한상황이라는건 사실이죠

라데온 제품은 가성비로구매 포토샵.일러스트 는 라데온추천함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